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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정보

백신 접종 확인서 발급 방법 - 종이증명서

백신 접종 완료 확인서 및 증명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금일 소개할 정보는 백신 접종 증명서(종이증명서, 전자증명서, 스티커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연일 늘어나는 상황에 따라 정부가 방역패스(백신패스)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에 접종 완료 증명서 발급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종이증명서, 전자증명서, 스티커 증명서 세가지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휴대용 기기가 익숙하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전자증명서 발급 방법
  2. 종이로 된 증명서를 휴대하고 다녀야 하는 종이증명서 발급 방법
  3. 신분증에 부착할 수 있는 편이성을 가진 스티커 증명서 발급 방법

증명서의 종류에 따라서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사용이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는 전자증명서, 불편하신 분들은 종이증명서 또는 스티커 증명서를 추천드립니다. 

 

*스티커증명서 및 전자증명서 발급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백신 접종 확인서 - 종이증명서 발급 방법 

종이증명서는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누리집 사이트를 통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누리집 예방접종정보 사이트에서 발급받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누리집 예방접종정보 사이트 - 종이증명서 발급

포털에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을 검색한 뒤 접속해줍니다. (프린트 필요, 회원가입 필요)

우측 상단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출력할 종이증명서의 언어를 영문, 국문 중 선택해줍니다. 

다음 단계부터는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게되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증명서 신청" 을 눌러줍니다. 

간단한 신상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면, 자신이 해당하는 사항에 체크해주면 됩니다. 

"빨간색 항목을 체크해주세요" 

이후 나타난 화면에서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하여 확인서를 인쇄합니다. 

 

우측 상단의 "프린트 모양 아이콘 클릭"하여 프린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정부24" 사이트를 통한 종이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프린트, 회원가입 필요)

 

포털에 "정부24" 검색 후 접속 해줍니다. 

우측 "예방접종 증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하기" 클릭해줍니다. 

아이디가 있으시다면 "회원 신청하기" 없으시다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충분히 확인한 뒤 개인정보 동의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해줍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체크박스 안 보안문자도 입력해줍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전 단계가 완료되면 "교부대상자 정보, 신청인 정보"가 나타납니다. 사실과 맞는지 확인합니다. 

 

우리가 발급 받아야 할건 "(임시예방접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covid-19)" 입니다. 따라서 해당 체크박스에 체크해준 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과 같이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두가지중 개인이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인증하시면 됩니다. 

앞서 본인확인 절차가 완료되면 "온라인 신청민원" 탭에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해준뒤 인쇄하면 종이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앞서 알아본 두가지 방법은 자가에서 종이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만약 "집에 프린트기가 없다면" 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 동사무소)에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해서 종이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