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넷플릭스 : 암살교실 - 애니 추천 시리즈

최고로 감동적인 애니메이션 명작 : 암살 교실

암살 교실은 많은 애니메이션 작품 중에서도 정말 감동적으로 봤던 작품입니다. 특히 '코로 센세'라는 문어 선생님에게 감정 이입되는 흡입력은 애니메이션 작품 중에서 TOP순위에 들 정도라고 자신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암살 교실을 감상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말 감동적인 애니메이션이라고 평가를 하기도 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부정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암살 교실 결말 리뷰와 외전판, 만화책과 애니메이션 비교등의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암살 교실 소개 

암살 교실은 일본의 애니메이션 만화인데, 어느 날 달의 7할을 파괴시켜버린 괴력의 괴물 같은 암살자가 등장합니다. 문어 외계인같이 생긴 이생 물체의 이름은 불명이지만 지구의 고위급 인사들과의 협상에서 자신을 한 중학교 3학년의 선생님으로 부임하게 해달라고 조건을 내세웁니다. 

 

정부 측에서는 현재 기술로는 죽일 수 없는 암살 타깃이 스스로 제한된 구역에 있으면 감시하기도 용이하다고 판단하여 학생들을 해치지 않는다는 조건 하에 허락합니다. 그렇게 쿠 누기가 오카 중학교에 선생님으로 부임한 그는 자신을 '살생님'이라고 불러달라고 합니다.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과목은 암살, 외에도 국영수사과 등등 다양한 과목을 가르쳐줍니다. 학생들에게 내년 3월까지 자신을 죽여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선생님을 죽여야 하는 상황, 엄청난 상금도 걸려 있기에 학생들은 기를 쓰고 그를 암살하려고 하지만 마하의 속도와 동체시력을 가진 이생 물체를 죽인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살생님과 학생들은 툭탁거리면서도 점점 친해지고, 살생님은 학생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완벽한 선생님의 모습을 보여주고 학생들은 그런 살생님에게 점점 마음을 열게 됩니다. 재미있고 슬픈 에피소드들이 등장하고, 언젠가는 살생님과의 이별의 순간도 다가오게 됩니다. 

 

암살 교실 결말 리뷰

정부에서는 코로 센세를 잡기 위해서 인공위성 무기까지 동원해서 그를 포획합니다. 절대 빠져나오지 못하는 공간에 갇혀버린 살생님, 몇 시간 뒤면 인공위성에서 내리쬐는 강력한 광선에 의해서 사망할 위기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살생님은 이미 암살자와 싸워서 빈사 상태에 빠진 상태였습니다. 

 

학생들은 모여들어서 살생님을 걱정합니다. 아무도 살생님을 죽일 생각을 못하고 있는 도중에 살생님이 빈사 상태의 암살 표적을 못 죽여서야 되겠냐고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1년여간 정들었던 E반 학생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주며 마지막으로 이야기를 남겨줍니다. 

 

너무나도 슬픈 장면 이후 나기사가 살생님의 암살을 주도하고 위성 공격 카운트 30분을 남긴 시점에서 살생님을 죽이게 됩니다. 이후 학생들은 정부에서 지급된 포상금으로 3학년 E반 교실 부지를 구매하고 매년 그곳에서 다시 만나서 동창회 비슷하게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실 암살 교실의 결말은 살생님의 죽음을 통해서 아이들이 살생님 같은 선생님에게 얼마나 매료되었는지, 반대로는 진정한 선생님의 역할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주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중에서 빈틈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선생님인 살생님의 죽음은 정말로 슬프지만, 학생들은 선생님의 죽음을 바탕으로 삼고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후 더욱 감동적인 것은 살생님은 이미 자신의 죽음까지 예측하고 학생 개개인마다 바인더 북을 만들어줬습니다.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게 어드바이스 북을 제작해주고, 그 외 졸업과 관련 도니 물건들을 준비해놨습니다. 어드바이스 북만 하더라도 그 두께가 너무 상당하고 내용도 세세해서 학생들은 다 읽지도 못하고 질려버립니다. 

 

그리고 살생님은 자신이 죽기 한 달 전 나기사의 가정사에도 도움을 주어서 부모님이 화해하는데 도움도 주었습니다. 나기사는 그런 살생님의 아낌없이 주는 도움에 또 한 번 감격하고, 죽어서도 도움이 되는 은사의 은혜에 감동하게 됩니다. 또한 학생들은 돈에 의존하면 개인의 성장은 막힌다는 은사의 조언에 따라서 상금에서 개인별로 약간의 돈과 E반 부지를 구매하는 비용을 제외하고는 국가에 기부를 합니다. 

 

암살 교실 7년후 외전

2016년에 일본에서 발매된 암살 교실 365일의 시간이라는 이름으로 코로 센세의 죽음 이후 7년이 지난 학생들의 모습을 그린 외전 이야기입니다. 보통 다른 애니메이션 작품에서는 열린 결말로 끝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나 친절하게 외전판까지 공개해주며 독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것에 대해서 크게 칭찬할만한 부분입니다. 

 

암살 교실을 졸업하고 7년이 지난 친구들과 선생님. 카라스마와 영어 담당 비치 선생님은 결혼을 해서 부부가 되었습니다. 카르마는 엘리트답게 고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서 잘 나가고 있고 주인공 나기사의 경우에는 불량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문제아 고등학교의 선생님으로 부임하게 됩니다. 나기사의 체격은 별로 변하지 않은 모습이지만 머리는 이제 양갈래로  묶지 않는 모습입니다. 

 

또 다른 E반 학생들 역시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고, 카야노의 경우에는 잘 나가는 배우가 되어서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 중입니다. 주인공 캐릭터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면서 작품에 대한 여운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준 점에 감사할 수 있겠습니다. 

 

 

귀멸의 칼날 : 무한열차 쿄주로의 죽음

귀멸의 칼날 극장판 : 무한 열차 리뷰 얼마 전에 영화관에서 감상했던 귀멸의 칼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확하게는 극장판인 무한 열차입니다. 기존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시즌 1의 마지막화

meunzi.co.kr

 

고양이의 보은 (2002) - 시즈쿠의 소설

고양이의 보은 (2002) - 시즈쿠의 소설 고양이의 보은은 일종의 스핀 오프 작품입니다. "스핀 오프"는 어떠한 작품의 파 생작이라는 의미입니다. 고양이의 보은은 1995년 지브 리사의 작품인 "귀

meunzi.co.kr

 

일본 애니 : 목소리의 형태 영화 리뷰

일본 애니 : 목소리의 형태 영화 리뷰 목소리의 형태를 한 줄로 요약하라고 하면, 청각 장애, 그리고 학교 폭력의 치유와 반성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각 장애를 앓고 있는 소

meunz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