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넷플릭스 단편 영화 추천 2021

요즘 유튜브 많이 시청하시나요?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재미는 있지만 중독되고 나면 허탈감이 느껴질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짧은 동영상 한편을 보더라도 감명깊게 보는것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0분정도의 시간동안 감동과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는 넷플릭스 단편 영화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최신, 명작 단편 영화 추천 2021

첫번째 - 할아버지의 캔버스

할아버지의 캔버스는 2020년에 만들어진 9분짜리 영화입니다. 사랑하는 할머니를 떠나보낸 뒤로 좋아하고 열정 넘치던 그림 그리는것에 대해서도 열정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어떤 계기로 인해 할아버지는 다시 붓을 들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9분 동안 진행되는 중에 역시 대사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캐릭터들의 표정에서 다양한 희노애락의 감정이 표현됩니다. 할머니를 잃은 슬픔과 허탈감, 외로움, 분노, 그리움, 행복등의 감정이 모두 녹아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스토리와 적당한 화면 전환,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모든 이들에게 받치고 싶은 그런 애니메이션입니다. 

 

특히 아내를 그린 캔버스를 둔 작업실에 차마 들어가지 못하지만, 어느날 손녀딸로 인해 다시 들어가게 되서 본 그림으로 다시 마음을 치유받는 장면이 명장면이라고 생각됩니다.

 

두번째 - '만약 내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만약 내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은 한국인 애니메이터 노영란씨가 애니메이션 감독을 맡은 영화입니다. 많은 화제와 수상을 받은 작품이고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역시 97%를 기록했고 평균 평점 역시 7점을 넘기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많은 평론가들에게 단편 영화의 명작이라고 극찬받기도 했습니다. 

 

약12분정도의 시간동안 진행되는 영화에서는 총기 사고로 딸을 잃은 부부를 보여줍니다. 아직 자녀가 없지만, 결혼도 안했지만 영화를 보고나면 눈물을 흘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슬픈 영화이고 애니메이션으로 굉장한 표현력을 나타냈습니다. 어느정도냐 하면 영화 '만약 내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을 보고 실화 바탕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미국에서는 매년 총기사고 사망자가 '몇만명'을 기록하니 실제 특정 사건을 기반으로 한 영화는 아니지만 사실에 근거로 제작한 영화라고는 할 수 있겠습니다. 영화 감독이 전달하고 싶었던 메세지는 '딸을 잃은 부모의 슬픔', '총기 사고로 인한 사망자들에 대한 추모', '총기 규제' 등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해당 영화 더 자세한 리뷰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12분짜리 단편 애니메이션 '혹시 내게 무슨 일이 생기면' 실화일까?

 

12분짜리 단편 애니메이션 '혹시 내게 무슨 일이 생기면' 실화일까?

넷플릭스에서 12분짜리 단편 영화인 '혹시 내게 무슨 일이 생기면'(If anything happens I love you)를 감상한 뒤 많이 감동받았습니다.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 했을법한, 실제로 일어났을 것 같은 이야

meunzi.co.kr

 

세번째 - 러브, 데스 + 로봇

이미 많은 분들이 감상하신 작품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해당 작품은 러브, 데스 +로봇 이라는 제목 답게 사랑, 죽음, 로봇등의 주제로 많은 단편 애니메이션 에필로그들이 포함된 시리즈 작품입니다. 짧게는 7분에서 길게는 20분까지 시간도 다양하고 주제도 다양합니다. 

 

주제마다 시대적 배경과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천천히 장르를 골라보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서 말한 '할아버지의 캔버스' 와 '만약 내게 무슨일이 생긴다면' 까지 포함하여 세개중에서 한 작품을 감상하라고 한다면 이 러브, 데스 + 로봇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가장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네번째 - 도시괴담

공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가장 큰 장점은 2021 따끈 따끈한 신작이라는 점입니다. 8개의 에피소드로 인터넷에 알려진 흔히 '도시 괴담'이라고 하는 이야기를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무섭다는 후기가 많으니 혼자 있을때 보지 마시고 다른 사람과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넷플릭스 최신, 명작 단편 영화 추천을 드렸습니다. 이렇게 4개 정도만 보셔도 넷플릭스에 있는 단편영화는 거의 다 감상한것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다른 영화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양이의 보은 (2002) - 시즈쿠의 소설

고양이의 보은 (2002) - 시즈쿠의 소설 고양이의 보은은 일종의 스핀 오프 작품입니다. "스핀 오프"는 어떠한 작품의 파 생작이라는 의미입니다. 고양이의 보은은 1995년 지브 리사의 작품인 "귀

meunzi.co.kr

 

귀를 기울이면(1995) - "고양이의 보은"을 함께 보면 더 재밌습니다.

귀를 기울이면(1995) - "고양이의 보은"을 함께 보면 더 재밌습니다. 귀를 기울이면은 1995년에 개봉한 "지브 리사"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이후 2002년에 귀를 기울이면의 스핀 오프 작품인 "고

meunzi.co.kr